광고
광고

[맛집 탐방9]기가 막히게 맛있는 속초" 동욱이네 고깃집" 삼겹살 맛집

신종철시민기자 | 입력 : 2023/04/03 [19:16]

▲     ©신종철기자

 


[라이프방송=신종철 선임기자]남들이 잘 모르는 맛집을 알려 달라”고 지인에게 성화를 부린 지 벌써 몇 년째다.

 

친구들은 이제 진저리를 친다. “더는 밑천이 없다”고 읍소하는 지경이다. 이런 와중에 우연히 길을 걷다가 발견한 ‘최고의 맛집’은 감동적이었다. (이름이 ‘동욱이네고깃집 ’이라니!) 속초시 선사로5  어두컴컴한 거리에 불을 밝히고 있는 식당은 ‘동욱이네 고기집’이 유일했다.

 

‘도대체 어떤 곳이기에 밥집인지 술집인지 잘 구별되진 않았다. 수상한 외관과 묘한 상호와는 달리 내부는 쾌적했다. 장안에 술꾼은 다 모여 있는 듯했다. 실연당한 젊은이부터 만취한 아저씨까지 연령대도 다양했다. 술집의 포용력에 감탄했다. 메뉴도 비슷했다. 대패 삼겹살,   고기류까지 다양했다. 술안주로 좋은 음식을 모두 모아놓은 듯했다.

 

술에는 역시 고기 안주인가 보다. 대패 삼겹살은 맛도 좋고 가격도 저렴했다. 상추와 콩나물, 김치가 함께 나오는데, 집에서 고기를 구워 먹는 듯 편안했다.  주문하자마자 고기도착맛이 좋았다.


주인은 이문을 남기긴 하는 걸까? “마음껏 먹고 마셔라, 내가 사겠다”고 외치면서 주책을 부렸다. 술잔이 도는 번잡한 술집인데 묘하게 정적이 감돌았다. 손님들 사이에도 질서가 잡혀 있었다. 잘 되는 술집은 본래 취객이 있어도 분위기는 차분하다. 그 분위기에 편승해 술을 더 마시게 된다.  초간장에 찍어 먹고, 소주도 한 잔 마시니 나도 취객 반열에 올랐다.

강원 속초시 선사로 5 전화번호0507-1492-9016

신종철시민기자
s1341811@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라디오스타' 김신록, "내 뜻대로 안 되는 사람 유일"..연극하다 만난 남편에게 돌까지 던진 매운맛 연애사 공개!
1/32